본문 바로가기

Design Study/UI / UX

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툴 : 프레지(Prezi)


UX팀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나? 가 아닌가 생각합니다.
UX는 각자의 분야에서 서로 원하는 needs를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가야 문제점을 인식하고
다음단계로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그런 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잘하려면 대부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(물론 상위 결정자에게 보고 하거나 왜 이렇게 작업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설득을 할 경우에도 프리젠테이션을 반드시 해야하지요)

프리젠테이션을 잘 하려면.............이라고 검색을 하다보면 반드시 이 사람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.





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 스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그와 같이 하려 노력합니다.
프리젠테이션을 함으로써 최대한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것이 목표라 할 수 있는데,
스티브 잡스의 프리젠테이션이 그러합니다. 우리는 스티브잡스처럼 말하기는 어렵지만, 그래도 뒤에 보이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은 따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?


최근에 우연히 발견한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웹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. 그것이 바로 [Prezi:프레지]라는 사이트입니다.
프레지는 클라우드-기반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로,
줌 기능이 되는 캔버스를 이용하여 재밌고 아이디어를 탐험하는 듯 하는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 주는 것을 도와줍니다.




위의 프리젠테이션이 바로 프레지로 제작한 것입니다.
깔끔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제작하기 좋은 툴입니다.
줌 기능으로 다이나믹한 프리젠테이션을 손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파워포인트로 발표했던 방식외에 또 다른 방법으로 프리젠테이션을 시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합니다.




위의 화면은 프레지에 대한 정의와 효과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.
줌 기능으로 지루할 새 없이 보시리라 생각합니다.
위의 프레지는 @rkawkancla님이 한글로 번역해 주셨습니다.


프레지를 시작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.

http://prezi.com